You are here:

코칭 후기

Talk about Coaching
제목SK이노베이션 연구개발 컨설팅 후기2018-12-09 13:42:56
작성자

안녕하세요. 


이번 2018 하반기 SK이노베이션에서 지원자와면접관의 도움으로 면접에 합격하게 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후기를 작성합니다.

제 후기를 읽고 최대한 많은 분들이 이곳의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저부터 이 컨설팅 없이는 이번 면접들에서 절대 붙을 수 없었다고 생각하고 대다수의 사람들 역시 저와 비슷한 실수를 면접장에서 하고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후기는 시간순으로 작성하겠습니다.


[컨설팅 받기 전]

제가 컨설팅 자체를 고민하게 된 건 2018년도 상반기 스터디에서 스터디원 전원이 면접에서 탈락한 순간부터입니다.

아무것도 못하고 상반기 면접에서 탈락한 후에 제가 뭔가 방향을 잘못잡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었습니다.

애초에 왜 사람들은 면접을 준비할 때 스터디 즉, 지원자들끼리만 모여서 준비하는걸까? 지원자들중에 제대로 뭘 알고있는 사람이 있긴 한걸까? 궁금했습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합격자들조차도 다시 면접을 봤을 때 붙을지 안붙을지 모르는 면접이란곳에서 아직 그 회사를 붙지도않은 사람이 리더를 맡고 스터디를 이끌어서 전원을 붙게한다는 것이 주요한 준비법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의문부터 전 하반기 때 컨설팅을 받기로 조금씩 생각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선 불필요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였지만 최소한 그들은 면접을 전문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고 얻을 것이 분명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비용적인 면은 합격에서 얻는 이익을 기준으로 생각했습니다.

어떤 컨설팅이던 컨설팅을 받아 기존에 내가 하려했던 잘못된 답변을 단 하나라고 정상적인 답변으로 바꾼다면 합격에서 얻는 이익을 대비했을 때 충분히 보상받을 수 있다고 계산했습니다.

결론적으론 말하는 방식 자체를 바꾸어주어서 기대이상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컨설팅 중]

면접 컨설팅은 1차면접, 2차면접 총 두 번 3~4시간정도 진행되었습니다.

가장 핵심은 솔직하게 그리고 간결하게 두가지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위의 내용은 면접의 기본이지만 실제로 스터디를 진행할 때나 다대다 면접을 하다보면 위를 지키지 못하는 분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위 내용만 잘 지켜도 충분히 붙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컨설팅은 위 두가지 핵심을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2시간 이상 실전적으로 설명해줍니다.


[컨설팅 받은 후]

면접관과 대화하는 느낌을 전보다 더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전 면접은 잘보이고 싶은 마음만 앞서있었다면 컨설팅후엔 대화하려는 자세로 아예 바뀌게 됐습니다.

이것은 이전에 이미 나에 대해 문제의식을 느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현재 자기 면접준비가 무언가 잘못된 방향으로 가는 느낌을 받고있다면 컨설팅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 말]

좋은 정보일수록 비쌉니다. 돈아까워하지 마시고 자신의 미래를 위해 투자하시면 후회하실 일 없을거라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